Peniel(VOCA)
- 초기 한국은 일제의 침략과 전쟁으로 인해 참혹한 시련에서 아직 벗어나지 못하였던 때라 부모를 잃은 어린이들이 거리를 방황하고 있었고 이들을 위한 육아원, 영아원, 모자원, 맹아원, 농아원, 양로원, 나병촌등의 지원 사업을 중아선교회가 시행하였다. 특히 이 곳은 교통상 시내와 격리된 빈민촌이라 그곳에 살던 사람들의 생활은 비참하였고 가냘픈 목숨을 유지하기에 급급한 굶주린 수많은 어린이들을 볼 때마다 가슴이 아파 하나님께 기도하였다.
당시 미국에서 유학을 마치고 미국선교사 신분으로 돌아와 보니 50년대 말의 한국은 빈곤으로 인해 너무나 어려운 현실이었고 당장 이들에게 시급한 것이 식량, 의복, 의약품등을 미국선교회에 요청하여 먼저 나누어주는 일을 하였다. - 그러나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가 없다는 것을 깨닫고 미국 어린들 처럼 잘먹고 잘 살수 있다는 희망을 불어넣어 주고 꿈과 용기를 심어 주어야겠다고 생각되어 어떻게 하든지 우리 스스로 자생력을 길러주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되었고 우선 저들을 불러모아 "하나님께 나오면 우리도 잘 살 수 있다"는 희망을 불어 넣어주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하였다.
그래서 대학 설립 계획을 뒤로 미루고 어린이들을 위한 일반교육을 먼저 시작하기로 결심하고 미국 선교본부와 협의하여 누구든지 오기만 하면 공부를 가르치겠다는 포스터를 붙였다. 그리하여 처음으로 몇몇 어린이들이 천막 속으로 모여들었다
브니엘학원
- 브니엘고등학교(http://www.peniel.hs.kr)
- 브니엘여자고등학교(http://ipeniel.hs.kr)
- 브니엘예술고등학교(http://www.penielart.or.kr)
- 브니엘예술중학교(http://peniel.ms.kr)
사회복지법인 한서기독재단(애리원) http://www.ahavvillage.com
- 설립목적 : 장애인복지법 제38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34조 1항의 규정에 의한 정신지체장애인요보호 및 재활치료, 상담, 훈련을 행함.
- 설립취지 : 정신지체 장애인 생활시설로서, 치료와 재활 프로그램, 직업재활시설(보호작업장)을 통하여 독립적인 인격체로서 성장, 생활해 나갈 수 있도록 하며,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한다.
최신글이 없습니다.